코로나 바이러스 19 관련 긴급 공지문

Covid19

 


◈ 오클랜드 교구 Michael Barber 주교님의 코로나19 관련 지침 공문  (3/16/2020 7:30pm)

https://oakdiocese.org/news/bishop-barber-suspends-all-public-masses   (오클랜드 교구사이트에서 보기)  
 

친애하는 교우 여러분, 오늘 3월16일자 교구 공문에 따른 지침을 알려드립니다.

  1. 이 시간 이후로 (3/16/2020 7:30pm) 오클랜드교구 모든 교회의 공적인 미사는 중단됩니다. 사제들은 주교님께 미사와 모든 성사 집전에 대한 특별 지침을 받게 될 것입니다.
     

  2. 모든 교회는 신자들이 기도하고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열어두어야 합니다. 이 경우 CDC 지침에 따라 특별히 위생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켜져야 합니다. 
     

  3. 교회의 모든 행사는 새로운 지침이 있을 때까지 연기, 일정 조정 또는 취소되어야 합니다.

이상이 오클랜드 교구에서 내려온 주요 내용입니다.


  1. 우리 공동체는 이 지침에 따라 교구의 새로운 지침이 내려올 때까지 평일 및 주일 미사가 없겠습니다. 다만 주임신부 홀로 미사 봉헌자들의 지향과 코로나19종식을 위해 미사를 봉헌할 것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미사 실시간 중계가 가능한지 점검하여 이를 이용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에 관한 정보는 후에 다시 단톡(SNS)나 공동체 사이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성당은 오전 10시 - 오후 4시까지 열어 두겠습니다. 학교도 휴교 중이므로 62번가 대문으로 들어오시면 되겠습니다. 성당에서 개인 기도를 하실 때에는 반드시 손세정제를 이용해 주시고, 거리 두기를 꼭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십자기의 길 파일(PDF)을 배포해 드리니 사순시기 동안 가정이나 성당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pdf 파일 다운로드)
     

  4. 반장님들께서는 이미 이야기 드린 대로 반원들을 잘 챙겨주시고 특별히 홀로 지내는 신자들이 별탈 없이 지내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반원들 중 문제가 있을 때에는 즉시 총구역장이나 주임신부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상황이 매우 심각하고 급박한 때입니다. 교구와 CDC의 지침을 꼭 따라 주시고 기도 중에 코로나 종식을 위해 함께 기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영성체를 못하는 여러분들을 위한 다음 기도를 (신령성체 기도문) 보내드립니다. 기도 중에 혹은 온라인에서 뵙겠습니다.
하느님께서 우리 모두를 지켜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신령성체 기도문

3/16/2020
주임신부 최기홍 바르톨로메오

 


◈ 오클랜드 교구 Michael Barber 주교님의 코로나19 관련 지침 공문  (3/13/2020)

https://oakdiocese.org/news/bishop-michael-barber-dispensing-obligation-to-attend-sunday-mass   (오클랜드 교구사이트에서 보기)  
 

  1. 오늘부터 교구의 새로운 지침이 있을 때까지 잠정적으로 모든 교우들의 주일 미사 참례 의무는 관면을 받습니다. 다만 미사와 성사는 지속하며 미사 참례는 각자의 판단에 따라 하면 됩니다.
     

  2. 아프거나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미사에 오지 말고 집에 머물러야 합니다.
     

  3. 미사 참례 시 이미 CDC에서 권고한 대로 손을 깨끗이 씻고 다른 사람과 한 팔 정도의 거리(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셔야 합니다.
     

  4. 미사 참례하지 못하는 신자들은 영적으로 주님과 일치를 이루는 시간을 반드시 가져야 합니다. 매일 미사 책을 읽거나 인터넷과 TV를 통해 미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이 교구 공문의 핵심내용입니다. 다른 내용들은 이미 지난 긴급공지를 통해 알려드린 사항들이오니 그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미국의 대통령이 비상상태를 선포할 정도로 우리의 여건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모아 기도하고 특별히 교우들끼리 서로 안부를 물으며 위로하고 격려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반장님들께서는 반원 중 홀로 지내시는 분들 특히 고령의 어르신들께서 잘 지내시는지 반원들과 함께 챙겨주시기를 꼭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어렵지만 홀로 지내거나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우리 이웃들은 더욱더 힘들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랑의 소명을 실천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더 부탁드립니다.

이번 사태를 통해 일상의 소소한 만남과 나눔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새삼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일상의 행복들이 다시 회복되는 날까지 사순시기의 의미와 더불어 우리 자신을 성찰하고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찾는 은혜로운 시간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고 기도합시다.

미사 중에서 만나지 못하더라고 미사와 기도 중에 여러분 한분 한분을 기억하겠습니다.
주님의 은총과 자비가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3/13/2020
주임신부 최기홍 바르톨로메오

 


◈ 독감 및 코로나19 관련 미사참례시 주의사항  (3/1/2020)

  • 미사 전 손세정제를 반드시 사용해 주십시오. 
     

  • 인사는 눈으로만 합니다.
     

  • 악수나 포옹 등의 신체접촉을 금합니다.
     

  • 미사 중 마스크를 착용하셔도 됩니다. 
     

  • 한 팔 간격으로 떨어져 앉습니다. 
     

 

◈ 예비신자 환영식, 작은 피정, 각종 행사와 모임에 관한 추가 긴급 공지 (2/28/2020) 

찬미 예수님.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최근 코로나19로 북가주 및 베이지역 한인 공동체 역시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1. 따라서 이번 주에 예정되어 있는 예비신자 환영식(3/1/2020)을 잠정 연기합니다. 대상자들에게 상황을 설명하여 오해가 없도록 하여 주시고 다시 공지할 때까지 마음의 준비를 하며 기다릴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이번 달 ‘작은 피정의 밤’(2/29/2020)도 취소합니다.
     

  3. 아울러 신자들간 밀접 접촉이 예상되는 모임들은 취소나 연기하여 주시고,
     

  4. 최근 한국을 갔다오시거나 한국에서 오신 분들과 접촉하신 분들은 자가격리 및 신체상황을 고려하여 미사에 참례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과대한 공포는 바이러스보다 더 위험하지만 선제적인 조치 및 예방은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마음을 모아 기도하며 이 어려움을 이겨냅시다. 또한 현재 코로나와 싸우고 있는 우리나라와 방역 및 의료 관계자들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기도해 주시기기를 바랍니다.

 

2/28/2020
주임신부 최기홍 바르톨로메오
 

 

◈ 코로나19 긴급 공지 (2/24/2020)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우리 고국인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전세계가 예기치 않은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베이지역과 캘리포니아주는 아직 코로나19로 심각한 상황은 아니지만 우리 생활 기반이 같은 동포인 한국인과 관계가 있으므로 이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이외에도 미국내 독감환자 증가 및 사망이 이어지고 있어 이에 대한 특별한 주의도 필요한 시점입니다. 따라서 공동체 우리 모든 구성원들에게 다음 내용에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1. 현재 우리 고국 대한민국에서는 신흥 종교인들의 비밀활동에 따른 코로나19 확진 및 의심증상자 접촉자 증가가 알 수 없이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으니, 최근 우리나라를 다녀오신 분들은 한국 질병본부의 권고에 따라 2주간 자가격리를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고해성사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 심한 감기 또는 이와 비슷한 증세가 있는 분들은 미사 참례를 자제하시고 다 나으실 때까지 미사 대신 가정에서 인터넷 또는 매일 미사책으로 주일 미사와 말씀을 묵상해 주시기 바랍니다. (묵주기도, 성경봉독, 선행 등도 가능) 유아와 그의 부모,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들은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위와 같은 대송으로 주일미사 참례의 의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매일 미사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 주십시오. https://www.youtube.com/user/PBCTVsns/featured
     

  3. 미사 참례시에는 입구에 마련된 손세정제를 반드시 이용해 주십시오. 그리고 미사 중에는 당분간 신체적 접촉(손잡기, 악수, 포옹 등)을 하지 않습니다.
     

  4. 반장님들께서는 반원들 중 독감 및 질병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없는지 살펴주시고 특별히 혼자 지내시는 분들에 대한 관심을 반원들과 함께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치료, 식사 등)
     

  5. 어제 구반장 회의 (2/23/2020) 에서는 점심 식사 때에 1인 1접시를 이용하기로 했으나 좀더 적극적인 예방차원에서 공동체 전체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3월 1일 이후 점심 식사를 잠시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시작할 때에는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6.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각국에서 신종 바이러스 및 독감으로 생명을 잃은 분들과 환자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인들과 공무원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회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어려울 때일수록 형제자매들을 위한 희생과 사랑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왔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우리 모두가 신앙 안에서 서로 돕고 격려하며 하나가 되는 공동체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 고국 대한민국이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다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24/2020
주임신부 최기홍 바르톨로메오
 

  주임신부 인사말씀
신부님

blue2  주보모음

blue2  미사시간

blue2  성당오시는 길

blue2  공동체 2020비전


blue2  코로나19 공지


blue2  반별점심봉사 일정

blue2 성당전체 행사계획서

blue2  독서자 주지사항


blue2  묵 상 글

blue2  레지오 마리애

blue2 사진/동영상


blue2 매일미사/성경

blue2 매일미사/성경|영어

blue2 북가주 한인성당/
  가톨릭사이트 링크